중등부

당연한 1등을 만드는 에스엔티에듀입니다.

소개

1강의 구성 (주 1회 3 시간 수업)

Asian Parliamentary Debate(아시아 의회식 토론) 3:3 혹은 4 : 4 멤버로 이루어져있고 높은 수준의 논리 능력과 배경지식을 향상 시키는 수업입니다. 첫 시간 학생지도 Coach로 부터 Lecture를 듣고 팀원들끼리 Prep을 진행하며 Matching후 그에 따른 Feedback을 받습니다. Lecture를 듣고 다음 찬성편 (Government), 반대편 (Opposition)으로 팀원들끼리 Prep Time을 가진 후 Matching을 합니다.

  • Lecture
  • Prep
  • Matching
  • Feedback

2강의 형식 (Asian Parliamentary Debate)

학생은 자신의 Position에 따라 중등반은 6분 Speech, 초등반은 4분 Speech로 Judge를 설득합니다.

3과제 (그날 토론 주제에 대한 Speech 써오기)

4수업정원 (Lecture는 12인, Matching은 8명 전후)

01. Debate 학습 효과는 스피킹 외에도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나요?

우선 4대 영역(리딩, 리스닝, 스피킹,라이팅)을 고르게 학습합니다. 또한 재미와 학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매우 독창적인 방법입니다. 숙제로 스피치를 써서 준비해야 합니다. 6분 speech를 준비하며 A4 2장의 라이팅을 합니다. 또한 Debate는 진행 상황에 있어서 준비된 스피치 뿐 아니라 상대의 의견을 듣고 즉흥적인 Seepch를 할 수 있는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Noto Taking만 해서 앞에 서는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미국연수 1~2년 다녀온 친구들보다 SNT에서 Debate를 하는 친구들이 훨씬 더 유창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전국에 있는 많은 학생들이 SNT에서 Debate를 배우고 싶어 하는 이유입니다.

02. Debate Topic은 무엇인가요?

Technology, 경제, 철학, 정치, 과학, 시사 등 세상의 다양한 주요 Issue 들을 다루기 때문에 SNT에서 오랫동안 Debate를 하고 대학생이 된 SNT 디베이터들은 Debate 덕분에 수능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보았다고 말합니다. 특히 불수능에서도 가장 어려운 언어영역의 비문학 부분에서 해당 지문의 친근함은 고득점 승패에 대단히 큰 역할을 합니다. 수능만점자 중 몇 명은 Debate Champion들인데 그들은 Debate 4년 수업을 통해 모든 지문들에 친숙해 질 수 있었고, 모든 학습에 기본이 되는 큰 그림과 작은 그림을 두루두루 볼 수 있어서 수능 만점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03. SNT에서 Debate는 어떤 형식으로 어떻게 진행되나요?

우선 4대영역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을 잡을 수 있고, 또한 재미와 학습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숫제로 Speech를 써서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된 6분 Speech를 쓰면서 A4 두장의 writing을 씁니다. Debate는 진행 상황에 있어서 준비된 Speech를 할 수 있는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Speech noto taking만 해서 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미국 연수 1~2년 다녀온 친구들 보다 SNT에서 Debate를 하는 친구들이 훨씬 더 유창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전국에 있는 많은 학생들이 SNT에서 Debate를 배우고 싶어 하는 이유입니다.

04. Debate레벨이 있나요?

SNT Debate는 우선 진단 테스트를 통해 Debate를 할 수 있는 레벨과 할 수 없는 레벨로 나뉩니다. 진단 테스트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것은 Reading 능력입니다. 리딩 수업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지문을 혼자 못 읽는 경우는 Debate 참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딩 능력을 기반으로 Debate를 할 때, 유창성이 더 크게 향상 됩니다. 간혹 리딩 능력이 부족하지만 라이딩, 스피킹이 원어민에 가깝고 높은 점수인 경우에는 예외일 수 있습니다.

05. 우리 아이는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서로 싸우는걸 싫어해요 Debate를 해도 될까요?

Debate는 공격적이거나 싸우는 방식이 아닙니다. 너무 공격적인 방식은 Judge를 설들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재치 있게 논리적으로 표현하며 상대방을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결국 상대방을 울고 웃게 만드는 발명가로 변신하는 것입니다. Debate과정을 통해서 오바마 & 미셸오바마,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등 과 같이 세계인들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뛰어난 인물들이 SNT에서 배출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합니다.

06. Debate 반별 편성은 학년별로 되나요?

초등반은 학년별로 되어 있고, 중등반은 중1반, 중2와 중3반은 함께 묶어져 있고, 고등반은 고등반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07. Debate Coach는 원어민 인가요?

원어민인가의 문제 보다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가, 더 나아가 배경지식이 충분하여 Research 페이지는 쓸 수 있어도 갑론을박 할 수 있는 토론 능력이 있는가 가 더 중요합니다. 자타공인 Debate Nurmber 1, SNT는 명실상부 실력이 입증되고 국내외 AP 업계에서도 명성 있는 Coach들이 총집합되어 있습니다.